티스토리 뷰
벌써 2023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2023년을 보내고 2024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있다면 새로운 플래너를 구입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플래너를 구입하는 목적과 이유가 다 달라서 어떤 제품을 지목해서 추천하는 것이 참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일기 형식으로 기록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메모 중심으로 사용하는 사람, 스케줄 관리 혹은 일정을 기록하기를 원하는 사람, 어떤 정해진 목적이나 성과를 기록하고 관리하기를 원하는 사람...
하지만 저에게 플래너를 하나 추천하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3P 바인더]를 이야기합니다. 그 이유를 몇 가지 정리해 보면, 첫째 휴대하기가 간편합니다. 표준 규격으로 사용하는 종이의 크기가 A4인데, 3P 바인더는 그 절반인 A5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가장에 잘 들어가고 손에 들고 다니는 것도 부담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둘째, 바인더 고리가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속지를 변경하거나 분류/보관하기에 용이하고 편리합니다. 대부분의 플래너와 수첩들이 접착제로 붙여 있든지, 고정된 철사 고리로 연결되어 있어서 이런 작업들이 불가능하죠. 하지만 3P 바인더는 그것이 가능합니다. 셋째, (저에게 이것이 제일 좋았는데) 단순히 시간 관리뿐만 아니라 목표 관리와 삶의 우선순위와 방향을 정하고, 그것에 맞추어 자신의 시간을 잘 관리하도록 만들어 주는 구조로 바인더가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플래너가 단순히 시간 관리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거나, 하루 혹은 일주일을 기록하는 일기 형식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3P 바인더는 그렇지 않습니다.
<<3P 바인더의 특징>> ⇒ 공식 홈페지에서 바인더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클릭하세요.
그런 면에서 저는 3P 바인더와 함께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이란 책을 하나 추천합니다(위 사진과 링크 참조). 단순히 바인더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은 아니구요. 인생의 목적과 방향를 잡는 것에서부터 구체적으로 3P 바인더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더불어 저자 개인이 어떻게 이런 바인더를 사용하게 되었고, 그것을 통해서 얻은 유익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책입니다. 바인더를 구입하기 전에 저는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것도 귀찮고 시간이 없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해 보시는 것고 좋습니다. 저는 여기 회사나 강규형 씨와 아무런 관계도 없습니다. 다만 오랜 시간 3P 바인더를 사용한 유저로서 제가 경험한 유익들이 너무 많기에 새로운 플래너를 구입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시간 관리나 간단한 메모와 기록을 넘어 자신의 인생을 계획해 보고, 주어진 한정된 시간을 그것을 위해 지혜롭게 잘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뿐입니다.
[유튜브 영상]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 강규형 편
https://www.youtube.com/watch?v=-vetm6torIo
제품에 대한 소개는 해당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으니 필요 없을 것 같구요. 다시 말하지만 단순히 어떤 플래너를 사용하느냐 마느냐의 문제보다 삶의 방향과 목표, 장단기 전략과 시간 관리라는 거대 담론부터 시작해서 디테일하고 구체적인 시간관리까지 할 수 있는 3P 바인더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